코로나 정부 정책 지원 뉴스 모음

코로나로 인해 많은분들이 고통당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피해보신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들을 모아 정리했습니다. 아래 필요한 정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정부 지원 정책 뉴스

인수위, 소상공인 지원금·손실보상 확대 논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인 소상공인·자영업자 재난지원금 확대와 손실보상 기준 강화에 대한 본격적인 검토에 착수했다.

인수위는 6일 정부로부터 소상공인 손실규모 추계 초안을 보고받고 재난지원금과 손실보상 확대, 채무 재조정, 세액공제 등 지원방안 구체화를 요청했다.

또 소상공인 손실보상 설계 과정에서 향후 코로나19 변이 재유행에 따른 추가 재정 소요 가능성, 물가·금리 상승 국면 재정 투입의 거시경제적 효과 등도 고려해달라고 정부에 당부했다.

인수위 코로나비상대응특위는 이날 오후 안철수 인수위원장 주재로 제3차 민생경제분과 회의를 열고 중소벤처기업부·고용노동부·국세청으로부터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손실 규모 추계 관련 보고를 받았다.

권익위 “코로나19 재택치료 민원 급증…예보 발령”
주요 민원 내용은 재택치료자 격리 통지서·해제 확인서 발급 요청, 코로나19 생활지원금 신청 문의, 비대면 진료 불편 사항 개선 요청, 방역수칙 위반 사례 제보 등이다

안산시 “4차 생활안정지원금, 4월 내로 모두 지급”
윤화섭 안산시장은 “코로나19 확산이 여전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시민의 일상이 점차 회복되고 있다”며 “이번 4차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을 계기로 시민과

의료방역체계도 ‘일상 전환’… 확진자 ‘7일 격리’ 축소될까
환자 입장에서는 자가격리 생활지원금이 사라지고, 치료비 본인 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정부는 일시에 모든 코로나19 대응체계를 전환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설명했다. 손영래 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변이 등…

정점 지나자 지원금 신청 쏟아져‥업무 마비
문을 열자마자 코로나19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신청자들이 몰려듭니다. 직원들은 통장사본와 자가격리 통지서 등 각종 서류를 넘겨받아 정리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신청자들은 관련 예산이 부족해 지원금을 당장 받기는…